비엥나의 블로그

밤도깨비 서울 김밥집!! 줄서서 먹는 '방배김밥',라이프쉐프 본문

엥나가 먹은집/맛집

밤도깨비 서울 김밥집!! 줄서서 먹는 '방배김밥',라이프쉐프

홍부반장 2017. 11. 9. 17:48

이번 주 밤도깨비 서울편 제2탄 깨비들이 미션 장소가 될 일명 "줄서서 먹는 집"은 과연 어디?

지난 주 서울편 1탄에서 도깨비들은 동대문 크레이프집과 연남동 쌀국수집에서 줄서서 먹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방송 이후 이 두곳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한 동안 더 이상은 못 갈집이 되었네요 ㅎㅎㅎ좋은 것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밤도깨비 예고편에서는 김밥집과 뼈다귀 해장국집에서의 미션이 예고가 되었는데요.

 

순식간에 지나갔지만 김밥집의 실루엣을 보고 바로 어디인지 알겠더라구요. 너무나도 그리웠던 "방배김밥"이 확실합니다.

제가 초등학교,중학교, 고등학교를 방배동에서 다녔기 때문에 ㅎㅎ그리고 학원이 이 근처여서 많이 사먹어보았습니다.

주소: 동작구 동작대로29길 63-5(지번: 사당동 127-42) / 전화: 02-599-0566 / 영업시간: 매일 06:00 - 18:00, 일요일 04:00 - 14:00, 월요일 휴무

30년 전통의 사당동 '방배김밥'은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가 되기도 하였으며 누군가는 이수역 "방배김밥"이 전국은 몰라도 서울 3대 김밥안에는 들어 갈 정도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근거리에 쌍벽을 이루는 서호김밥도 포함될 듯..흠 방배동이 왠지 김밥의 성지가 되어가는 듯한 느낌이 ㅎ

여하튼 방배김밥이 유명한 이유는 고기 대신 유부를 사용하는데요.

유부를 몇시간동안 볶아 고기맛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채식주의자들이 좋아할만하고 거기에 콩으로 볶은밥과 시금치 대신 부추를 넣어 더 좋은 식감과 풍부한 맛을 자아내는 김밥 입니다.

 

이 곳의 김밥가격은 2,700원부터인데요. 그래서 어찌보면 프리미엄 김밥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5천원을 호가하는 김밥집들이 트렌트이다 보니 이제는 오히려 착한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김밥으로 변신을...ㅎㅎ

방배김밥은 매장이 작아서 포장만 가능한 것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엄청난 유명세에 현대백화점 ,부천 뉴코아에도 입점하였고 '라이스쉐프'라는 이름으로 분점을 만들었더군요.(잠원동,당산동,일산동구에 있습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