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인간의 바람직한 공존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인 '하하랜드' 노홍철씨가 애완용 당나귀'홍키'와 함께 일상을 보여주는 힐링을 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더군요. 참고로 하하가 없는 하하랜드 뜻은 Human+Animal 이라고 합니다. ㅎ
반려동물로 당나귀라..역시 특이한 것을 좋아하는 노홍철씨 답네요.
당나귀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속 짐꾼 이미지가 강하지만 사실 반려동물로 적합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성격이 온순하며 애교가 많고 영리하고 당나귀 수명이 40~50년 정도이기 때문에 친구처럼 오랜시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당나귀의 IQ는 60정도이며 자기이름을 알아듣고 사람을 잘 따르기 때문에 정신적 교감을 할 수 있는 동물로 노홍철도 홍키를 '운명의 짝'이라고 지칭하더군요
[홍철과 떨어지기 싫은 홍키의 울음소리]
애완용 당나귀 키우기
당나귀는 대행,중형,소형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보통 중형이나 소형을 그리고 수컷보다 암컷이 더 좋다고 합니다.
당나귀는 사회적인 동물이므로 한 마리 이상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애완용 당나귀 한마리 분양 가격은 200~400만원으로 품종에 따라 2천만원 넘는다고 합니다. 두 마리면 경차값이네요 ㅎ
일단 당나귀는 실내에서 키울 수 없습니다. 배설물이나 운동공간, 건초 저장공간 등 축사가 필요합니다.
축산업계에서는 당나귀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축사 크기를 6.6㎡(2평) 정도라고 이야기 하며 노홍철의 애완용 당나귀 홍키는 그가 운영하는 해방촌의 책방에서 기를고 있다고 합니다.
당나귀 먹이는 건초를 비롯한 야채, 과일 등이며 절대 과식만은 안된다고 합니다. 당나귀는 위장이 1개이기 때문에 배앓이를 조심해야 한다. 사료를 조금씩 자주 주는 편이 바람직하며 1년 5~60만원 정도가 사료값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끝으로 당나귀는 주목받길 좋아하고 사회적인 동물이며 반려동물로 기르기 위해서는 큰 각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애완용 당나귀 분양 및 가격 그리고 키우기에 대한 간략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