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동거 빈방있음에 출연하는 김민종의 비장의 아이템 ‘청황주’가 공개되었습니다.
김민종 청황주란. "청담동 황금비율 주"의 줄임말로 바로 소주와 맥주의 폭탄주 김민종 "소맥"의 황금비율을 말하는데요.
김민종은 과거 출연 했던 라디오스타에서도 자신의 별명이 '청황주'라며 쏘맥 제조에 자부심이 있음을 밝힌적이 있었고 가장 최근에는 미우새 특별MC로 출연하여 "제가 청황주다"라며 자랑을 했다가 건모맘 이선미 여사님에게 혼나기도..
심지어 자신이 SM의 수장 이수만 선생님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바로 소맥제조기술에 있다고도 합니다.
"발칙한 동거"에서 김민종은 예리한 눈빛과 손놀림으로 ‘청황주’를 만들어 유라, 김구라, 소진에게 대접을 했습니다.
그럼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소맥의 황금비율은?
바로 7대3입니다. 2014년 전국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맥주7에 소주3을 가장 선호하는 소맥비율로 조사되었습니다. 시중에 파는 쏘맥잔에 표시된 황금비율도 7대3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 비율이 목넘김과 맛이 가장 부드러우며 소주의 알싸함과 맥주의 청량감을 잘 살려주어 적당히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회식문화(소맥제조기술배우기)가 관광상품이 되고 폭탄주 이모가 탄생되고 술 좋아하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문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폭탄주이모의 소맥제조영상]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