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섬진강 벚굴!! 벗굴가격, 맛있는 시기, 먹는법, 파는곳 본문

fun fun

섬진강 벚굴!! 벗굴가격, 맛있는 시기, 먹는법, 파는곳

홍부반장 2021. 4. 14. 13:14

이번 포스팅은 섬진강 벚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봄을 맞아 벚꽃이 지천일 때, 섬진강에는 벚굴이 핀다 ! 

 


벚굴이란 사새목 굴과의 연체동물로 수심 3~4m 아래에 돌이나 바위에 붙어살며 강에서 나는 굴이라 해서 ‘강굴’, 강바닥에 붙어있는 모양새가 벚꽃과 같기도 하고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가장 맛이 좋기도 하여 '벚굴'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벚굴맛과 시기

벚굴은 남해와 만나는 섬진강 하구가 벚굴의 주요 생산지로 맛이 좋아 식용으로 이용되는 데 주로 3~4년산을 식용하며 2~4월에 제철이며 5월에는 식중독 위험이 있으므로 섭취에 유의해야 합니다.

 

 

흰 속살의 벚굴은 바다굴에 비해 비린 맛이 적고 짜지도 않으며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물컹하고 달달한 감칠맛이 있습니다.

 

벚굴먹는법

 

 

벗굴 속살을 발라내 초장, 마늘, 고추, 묵은지 등을 곁들여 생으로 먹어도 좋으며 구이, 튀김, 전, 찜, 죽, 탕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섬진강에서 나는 재첩과 벚굴을 넣어 한소끔 끓이고 부추와 고추를 넣으면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 입니다. 

 

 

섬진강 벚굴가격 파는곳

 

벚굴은 양식하지 않고 최근에는 생태계 변화 등을 원인으로 하여 점점 수확량이 줄고 있는 추세, 특히 올해는 작년대비 1/4수준으로 수확량이 떨어져 섬진강 벚굴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섬진강벚굴가격은 5kg 기준 4~5만원 이라 보면 되고 인터넷으로 온라인 벚굴택배주문도 가능합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