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아민 무야키치 (Armin Mujakic)!! 나이, 국적, 포지션, 키 본문

스포츠스타

아민 무야키치 (Armin Mujakic)!! 나이, 국적, 포지션, 키

홍부반장 2020. 4. 29. 08:59

이번 포스팅은 "아민 무야키치(Armin Mujaki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최초 외국인 선수 아민 무야키치는 누구?

 

아민 무야키치 프로필


■ 출생: 1995년 3월 7일 (25세)

■ 국적: 오스트리아

■ 출생지: 오스트리아 빈

■ 신체: 189㎝ / 80㎏

■ 포지션: 센터포워드, 레프트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오스트리아 연령별 대표팀 출신인 아민 무야키치는 오스트리아 클럽 라피트 빈에서 프로 데뷔 후 그리스 아트로미토스, 벨기에 롬멜 SK에서 활약하며 프로 통산 99경기 23득점을 올렸습니다.

 

 

2020년 시민구단으로 재탄생한 충남 아산 FC의 사상 첫 외국인 선수로 입단한 무야키치

 

 

 

무야키치는 큰 키를 앞세운 공중볼 장악력과 왼발 킥이 뛰어나며 골 결정력은 물론 패싱력과 드리블 능력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민 무야키치는 득점을 책임지는 스트라이커부터 섀도 스트라이커나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입니다.

 

2020년 한국축구계가 가장 주목하는 외국인 용병 선수 중 한 명인 아민 무야키치

 

 

 

무야키치가 한국축구에서 성공할 수 있느냐 하는 관건은 바로 적응력 입니다. 축구 뿐만 아니라 한국생활에도 적응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용병선수들 입니다.

 

 

여느 다른 용병과 비슷하게 무야키치 역시 유럽을 벗어나 축구화를 신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말도 열심히 배우고 있고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도 출연하는 등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하며 한국생활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