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필립 헬퀴스트(헬크비스트)!! 나이, 포지션, 국적, 운전면허,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본문

스포츠스타

필립 헬퀴스트(헬크비스트)!! 나이, 포지션, 국적, 운전면허,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홍부반장 2020. 4. 29. 13:43

이번 포스팅은 필립 헬퀴스트(헬크비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립 헬퀴스트 프로필

 

■ 이름: 필립 니콜라 비에른 헬크비스트(Philip Nikola Björn Hellqvist) 

■ 생년월일: 1991년 5월 21일 (나이 28세)

■ 국적: 스웨덴

■ 포지션: 중앙 미드필더, 스트라이커, 오른쪽 윙어

■ 주발: 오른발

■ 신체조건: 184cm, 73kg

 

 

필립 헬퀴스트는 스웨덴 연령별 국가대표 출신으로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두 번째로 영입한 외국인 선수 입니다.

 

 

 

헬퀴스트는 스웨덴 유르고르덴, 오스트리아 볼프스베르크 등 다수의 유럽 팀에서 활약했으며 커리어 통산 234경기 36골을 기록, 동료를 이용한 연계플레이가 뛰어나며 박스 안에서의 침착한 골 결정력을 겸비한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처음이지만 나름 잘 적응하고 있는 필립 헬퀴스트, 그는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 운전면허 시험에 도전하였습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은 세계 각국과 서로의 면허를 인정하는 협정 등을 체결한 상황이라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는 간단한 신체검사 등만 거치면 한국의 운전면허를 교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립 헬퀴스트는 스웨덴 출신으로 대한민국과 스웨덴은 운전면허 인정에 관한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학과시험을 추가로 응시해야 했습니다.

 

 

 

결과는 2점 부족한 58점으로 낙방!!

 

헬퀴스트는 불합격사유에 대해 시험에 등장한 교통관련 영어가 어려운 수준이라 문제를 해석하는데 힘이들었다고 합니다.

 

 

과연 필립헬귀스트의 두번째 학과시험 결과는?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