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하일브론의 유령!! 범인은 면봉 본문

fun fun

하일브론의 유령!! 범인은 면봉

홍부반장 2017. 7. 6. 10:53

하일브론의 유령 또는 "얼굴 없는 여인"은 1993년부터 2009년까지 살인6건과 강력범죄40건을 저지른 밝혀지지 않은 여성 연쇄살인범의 존재 였습니다.

그녀의 존재(DNA)는 1993년부터 2009년까지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에서 벌어진 많은 범죄 현장에서 발견되었는데요.

하지만 2009년 3월 프랑스에서 발견된 남성 망명 신청자의 불에 탄 시신의 DNA 염기순서가 놀랍게도 여성의 것으로 밝혀지며 유령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바로 DNA를 채집할 때 쓰는 면봉이 이미 오염(DNA)이 되었던 것 이었습니다. 

 

사건 조사과정에서 사용된 면봉이 모두 같은 공장에서 납품되었고, 그 공장에서 근무하는 여성 노동자 중 하나의 DNA가 유입되어 용의선상에 오른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물론 과학수사팀에 납품되었던 면봉들이 소독 과정을 거쳤다고는 하지만, 피부 각질이나 땀, 침이나 기타 분비불을 통한 DNA 오염을 피할 수는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CSI: NY (CSI: 뉴욕) 의 6번째 시즌 에피소드인 "Dead Reckoning" (죽음의 예상)과 Silent Witness (무언의 목격자) 의 15번째 시즌 에피소드인 "Death Has No Dominion" (죽음은 지배권이 없다)로 소설화되었던 하일브론의 유령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