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부암동" 편에 소개된 원테이블 명란요리 전문점과 젓가락공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동네한바퀴
이번 주 배우 김영철이 찾아간 곳은 서울 부암동 입니다.
인왕산과 북악산에 둘러싸여 북한산을 바라보는 서울 종로구 부암동, 산골 마을을 연상케 하는 서울 속 숨겨진 청정 지대이자 추억의 보물 창고 부암동에서 시작하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예순다섯 번째 여정
배우 김영철이 방문한 식구가 되는 부암동 원테이블 식당은 어디?
■ 상호: 명란식당(그 스케치)
■ 주소: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0-1
■ 지번: 부암동 260-13지도보기
■ 영업시간: 12시 - 20시, 월요일 휴무
■ 메뉴&가격
- 명란밥 7,000원
- 아보카도명란밥 9,000원
- 명란오차즈케 8,000원
- 명란 4,000원
- 명란아보카도 6,0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암동 편에 소개된 원테이블 명란전문점은 바로 명란식당 입니다.
식당상호처럼 '명란'을 테마로 하는 명란요리전문점 입니다.
동네한바퀴 부암동 명란식당은 좁은 공간의 가게를 오히려 원테이블로 꾸며 핵가족시대 혼밥이 아닌 식구들처럼 같이 식사를 하는 공간으로 만들며 식사 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식당 입니다.
배우 김영철이 방문한 세상 하나뿐인 젓가락을 만들 수 있는 부암동 핫플레이스 “젓가락 가게”는 어디?
■ 상호: 저집
■ 주소: 종로구 창의문로 142-1
■ 지번: 서울 종로구 부암동 260-6
■ 전화: 02-3417-0119
■ 영업시간: 10:00~19:00, 월요일 휴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암동 편에 소개된 젓가락공방은 바로 "저집" 입니다.
부암동 저집은 직접 젓가락을 깍고 디자인해 만들 수 있고 또 다양한 한국의 젓가락을 구경할 수 있는 갤러리 겸 판매를 하는 젓가락 전문점 입니다.
동네한바퀴 부암동 저집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산세가 훤히 내다보이는 한국적인 풍경 때문에 최근 삼청동, 서촌을 넘어 외국인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는 부암동 핫플레이스로 꼽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