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인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선별진료소(코로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드라이브스루'(Drive-thru) 선별진료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드라이브스루'란 차에 탄 채로 쇼핑할 수 있는 상점을 일컫는 말로 코로나19 유증상자들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검사접수부터 검체 채취등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효과
빠른 진료 및 검사 확인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병원 내 감염 위험이 줄어들어 의료진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상급종합병원이 검사보다는 치료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이용조건
드라이브스루는 본인이 원한다고 무조건 다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선별된 사람만 가능합니다.(본인이 원해서 가는경우는 DT가 아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가능)
- 중국 여행력이 있고 증상이 있는 사람
- 확진자 접촉 이력이 있고 증상이 있는 사람
- 의사소견에 따른 원인미상 폐렴환자
- 중국 외 코로나19 발생국 여행력이 있고 증상이 있는 사람
- 의사 소견에 따른 감염 의심이 있는 사람
※ 주민번호등록지와 상관없이 본인 거주지 근처에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진소가 있다면 지역에 상관없이 검사가 가능합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검사방법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동승자 탑승 없이 운전자 혼자 이용가능합니다.
문진 시 차량 공기는 내부 순환(외부공기 유입 금지)으로 변경해야 하며, 창문의 1/3가량만 열고 의료진과 접촉하면 됩니다. (검사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드라이브 스루 검사비용
코로나19 검사 비용은 10~20만원으로 선불이며 양성으로 판정될 경우 정부에서 전액을 지원해 줍니다.
인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위치
위치: 선학체육관 주차장(장애인 국민체육센터앞)
시간: 9시부터~18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