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마리텔 훈남약사 유튜버!! 아로나민골드 사건, 약국위치는? 본문

내맘대로스타

마리텔 훈남약사 유튜버!! 아로나민골드 사건, 약국위치는?

홍부반장 2019. 5. 24. 10:23

이번 포스팅은 마리텔에 출연한 훈남약사 '약쿠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쿠르트'는 현직 약사로 유튜브를 통해 약의 리뷰와 각종 영양제, 건강정보의 꿀팁을 알려주는 약사 크리에이티브로 지난해 11월 채널을 개설한지 약 6개월만에 구독자 12만명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마리텔에 출연, 공중파에 진출한 유튜버 '약쿠르트', 인기비결은 단지 그가 보기드문 훈남이기 때문에?

 

 

"이 약 별로에요" 약사 한마디에 일어난 찬반논란"

 

'약쿠르트'는 지난 4월 자신의 방송에서 '아로나민골드'가 성분과 가격 등을 비교했을 때 가성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며 '아로나민골드'를 먹지 않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약쿠르트가 주장한 아로나민골드를 먹지않는 5가지 이유는 ①벤포티아민성분을 더 선호한다. ②비타민의 성분개수가 고작6개. ③비타민 함양조차 낮다. ④1일2회 섭취해야 하는 불편함. ⑤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다.

 

 

해당영상은 조회수가 70만건에 이르는 등 큰 화제가 되었고 급기야 일동제약측의 반발로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기도 하였습니다.

 

약쿠르트의 발언을 둘러싸고 약사사회는 '약사의 발언권을 무시한 제약사 행태가 적절하지 못했다'는 주장과 '특정 제품을 언급해 단점을 부각시키는 건 다른 약사와 국민을 생각하지 못한 처사'라는 주장이 엇갈리며 일파만파 커져버렸습니다.

 

 

하지만 구독자(대중)은 젊은약사의 솔직한 발언을 반기는 분위기, 그 여파를 몰아 마리텔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리텔에서는 두통과 생리통, 다약제 복용, 숙취해소, 다이어트 등과 관련된 게스트들이 참여해 약과 관련해 질문을 하고 상담을 해주는 방식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약쿠르트 약국위치에 대해서는 철저히 비밀로 해달라는 게시글이 있어 오픈하지 못하겠네요. 방송을 통해 훈남감상을 하시기를 권하며 유튜브 채널주소만 올립니다.

 

약쿠르트 채널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kTZkexN19xO0wZ_dWCI9A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