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안태영 푸드컬쳐랩 대표!! 김치시즈닝 가격, 구매방법, 파는곳 본문

좋은정보와 글

안태영 푸드컬쳐랩 대표!! 김치시즈닝 가격, 구매방법, 파는곳

홍부반장 2020. 12. 8. 10:05

이번 포스팅은 푸드컬쳐랩 안태영 대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스타트업', 드라마 속 수지(서달미)가 실제한다면?



바로 푸드컬처랩 안태영 대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드라마에서는 AI 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스타트업 회사였고 안태영 대표의 푸드컬쳐랩은 푸드스타트업 회사 입니다.



하지만 푸드컬쳐랩의 성장과정은 드라마 속 청명컴퍼니와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국내 뿐만 아니라 K푸드로 세계를 평정하였습니다.



안태영 대표의 푸드컬처랩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한 아이템은 바로 김치시즈닝!! 한국 고유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뿌려 먹는 김치 가루로 만들어 세계를 사로잡았습니다.



안태영 대표는 K컬쳐, K푸드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김치, 불고기, 비빔밥 등 한국음식이 많이 알려졌지만 어느 나라를 가도 타바스코, 스리라차 소스처럼 대중화된 한국 소스는 없었던 것에서 착안하여 김치시즈닝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인 김치


하지만 온도와 습도에 약해 맛이 변하는 김치를 어떻게 항상 같은 맛으로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 조미료로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 소비자가 여행 시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야 하고, 제품 수출 시에도 무게가 무거우면 수출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액체가 아닌 분말 시즈닝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푸드컬쳐랩의 김치 시즈닝을 피자 등 기름기가 많은 요리 위에 뿌리면 매콤하게 감칠맛을 더해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비건도 섭취 가능한 글루텐프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아 깐깐하게 먹거리를 선택하는 해외 소비자들을 만족시켰습니다.



지난 해 푸드컬쳐랩은 김치 시즈닝으로 세계적인 식품박람회 시알 인디아(SIAL India)에서 혁신제품상 은상을 수상하면서 세계가 주목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떠올랐으며 이어 지난 4월 세계 최대 온라인쇼핑몰 아마존 론칭과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전통 칠리소스인 시치미를 꺾으며 김치 시즈닝은 아마존의 글로벌 칠리소스 부문에서 전 세계 300여 개의 제품을 제치고 당당히 인기 제품 2위에 올랐습니다.


이 모든 것이 안태영 대표가 3년만에 이룩한 성과 입니다.



푸드컬쳐랩의 김치시즈닝 가격은 9,000원으로 국내에서는 캠핑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구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