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동네한바퀴 합정동·서교동 떡디저트카페, 막걸리양조장!! 시루모락, 구름양조장 막걸리(만남의장소) 주문방법 본문

TV속 그집

동네한바퀴 합정동·서교동 떡디저트카페, 막걸리양조장!! 시루모락, 구름양조장 막걸리(만남의장소) 주문방법

홍부반장 2020. 9. 25. 12:14

이번 포스팅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울 서교동, 합정동 편에 소개된 양조장집과 퓨전떡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의 시대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기행 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번 주 배우 김영철이 방문한 동네는 반짝이다 그 꿈들-서울 서교동·합정동 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힙’하고 ‘핫’한 동네 서교동과 합정동, 낯선 문화도 너그러이 포용하고 파격이 오히려 각광을 받는 곳에서 시작하는 동네한바퀴 여든아홉 번째 여정




막걸리계의 샛별, 양조장 3인방


■ 상호: 구름아양조장

■ 전화: 0507-1486-9201

■ 주소: 마포구 토정로14길 16

■ 지번: 구수동 68-13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교동·합정동 편에 소개된 막걸리양조장은 바로 마포구 구수동에 구름아양조장 입니다.(간판 없습니다.)


동네한바퀴 구름아양조장 막걸리 주문방법


동네한바퀴 구름아양조장 막걸리는 SNS에서만 예약을 받고 완성되면 직접 양조장에 찾아가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한 번 술을 담그면 많아야 300여병이 나오는데 보통 1분 안에 완판된다고 합니다.




구름아양조장 인스타그램 (@gurumabrewery) 계정을 유심히 살피다 공지가 뜨면 바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먹고 싶은 떡 vs 보기도 좋은 떡 - 모녀의 퓨전 떡집


■ 상호: 시루모락

■ 주소: 마포구 양화로10길 20

■ 지번: 서교동 395-178 1층지도보기

■ 영업시간: 11시-20시, 화요일 휴무

■ 메뉴&가격

- 무지개구름설기(개) 3,000원

- 앙버떡(개) 3,800원

- 흑임자롤떡케이크(개) 5,500원

- 쌀브라우니(개) 4,0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교동 편에 소개된 떡디저트 카페는 시루모락 입니다.



동네한바퀴 서교동 카페 시루모락은 ‘무지개 구름 설기’, ‘쑥떡쑥떡 케이크’ 등 그림만 봐서는 빵인지 떡인지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이쁘고 트렌디한 예쁜떡을 파는 카페로 맛과 멋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 입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