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출연한 김연경이 식재료의 천국인 중국에서 ‘개구리 샤부샤부’에 도전하였더군요.
김연경이 절친 마윤웬과 함께 방문한 식당은 중국식 샤브샤브를 전문으로 하는 훠궈집 입니다. 아마 하이디라오가 아닌가 싶은데요. (맞을 듯 합니다.^^)
먼전 훠궈란. 충칭에서 시작된 중국의 대표음식으로 매운맛과 한약 재료로 팔팔 끓인 육수에 얇게 썬 고기와 야채를 살짝 데쳐 먹는 중국식 샤브샤브 입니다.
그리고 중국 훠궈재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인데요. 개구리는 기본이요 돼지뇌, 토끼간, 심지어 뱀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중국 전통 훠궈집은 자유여행의 단골코스로서 아마 중국 여행을 한번이라도 해 보신분은 공감하셨을 듯 하네요.
여하튼 팀동료 마윤웬이 김연경에게 권한 개구리 샤부샤부!! 김연경 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사람들이 도전했던 개구리훠궈맛은? 개구리 인지 모르고 먹으면 살이 부드럽고 쫄깃한게 생선살 같은 느낌 입니다. 알고 먹으면 ㅋㅋㅋ
김연경과 마윤웬이 방문한 훠궈집은 '하이디라오훠궈' 같은데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바로 '변검 공연' 때문입니다.
하이디라오는 중국 내에만 체인점이 140개가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훠궈브랜드로(우리나라에는 명동에 있습니다.) 다른 중국식당들에 비해 아주 친절하기로 유명하고 또 식사를 하며 변검쇼와 경극공연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웨이팅시간에 네일아트를 받을 수도 있고 또 주문도 아이패드로 편리하게 등등 중국여행의 필수코스로 찾아보시면 리뷰가 굉장히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