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리우올림픽 메달 예상 종목 배드민턴 일정&역대성적!! 셔틀콕으로 금사냥 가능 본문

2016리우올림픽/선수

리우올림픽 메달 예상 종목 배드민턴 일정&역대성적!! 셔틀콕으로 금사냥 가능

홍부반장 2016. 7. 28. 11:17

리우올림픽이 다가왔습니다 .

올림픽이 열리는 시간대가 밤이라 우리나라 선수들이 메달을 사냥하는 모습을 라이브로 볼 수 있겠네요

물론 다음날에 꾸벅 꾸벅 졸면서 일하겠지만..

ㅎㅎㅎ

그래도 좋습니다 .

이번 리우 올림픽은 우리나라 참가규모가 역대 최소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좋은 성적이 예상이 됩니다 .

오늘은 2016 리우올림픽 메달 예상종목 중 하나인 배드민턴 종목의 역대 성적과

리우올림픽 일정에 대해 폿팅할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배드민턴은 한국의 올림픽 효자종목 입니다.

정식종목으로 채택 된 바르셀로나올림픽 남녀복식에서 2개의 금메달을 차지했는데요

그후  방수현(1996 애틀랜타 여자단식)

 김동문-하태권(2004 아테네 남자복식)

이용대-이효정(2008 베이징 혼합복식)이 금맥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지난 런던올림픽에선 금맥이 끊겼고 이용대-정재성의 남자복식 동메달이 유일한 메달이었습니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는 지난 런던올림픽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듯 한데요

바로 남자복식에서 금사냥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이용대-유연성 조가 바로 세계랭킹 1위 거든요 ㅎㅎㅎ

더군다나 대진운도 좋은 편이라고 하니 컨디션 조절만 잘한다면

문제 없겠네요(입방정 인가요?^^) 

잘생긴 청년 이용대선수와 듬직한 유연성 선수 화이팅 입니다 .

리우올림픽 배드민턴 한국 경기 일정입니다 .

순조롭게 올라가면 8월19일 금요일에 금메달 사냥이네요 ㅎㅎ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