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두물머리 연핫도그!! 밤도깨비 양평 연잎핫도그 본문

엥나가 먹은집/기타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밤도깨비 양평 연잎핫도그

홍부반장 2017. 12. 2. 14:57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늘 추천받는 양평!! 거리 가짜와 접근성이 좋고 또 한강변을 따라 쭉 뻗은 도로가 이어지며 수도권에서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몇 안되는 곳 입니다. 드라이브 말고도 자전거 라이딩코스로도 각광받는 곳 입니다.

그리고 양평의 가볼만한 곳 중 꼭 빠지지 않는 곳이 바로 두물머리 인데요.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합쳐지는 합수부로 수려한 경관에 운치 있는 풍경으로 여행객들을 매료시시키는 곳 입니다.

수도권이 아닌 멀리 지방에 계신 분들은 아마 영화나 드라마에서 배경지로 많이 접해 보셨을 듯 하네요 ㅎㅎ  


두물버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화하는 풍광으로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사진을 찍는 이들에게 최고의 출사지로 꼽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물머리에서 또 빠지지 않는 명물이 있으니 연 핫도그 입니다. 밤도깨비에서는 연잎핫도그라 소개가 되었네요.

 

핫도그를 자세히 보시면 좀 거무죽죽한데요. 기름이 오래되서 그런 것이 아니라 반죽에 연잎이 들어 있어서 핫도그가 까맣다고 합니다.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두물머리 연핫도그!! 두 군데에서 판매를 하는데 서로 원조라고 하더군요.(입구쪽에도 한 군데 더 있습니다.) 대부분 원조는 요집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을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노란색 차만 찾으면 됩니다.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11(지번: 양수리 785-5) / 전화:070-7722-7667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