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동인천 신포시장을 가보다 본문

전국시장

동인천 신포시장을 가보다

홍부반장 2016. 7. 14. 11:38

시장투어 1탄!!

여행을 자주 다니지는 못하지만 가게되면 여행지 근처 시장을 꼭 방문하는데요

그래서 한번 시장을 주제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보았네요.

인천에 거주하면서 한번도 안 가본 신포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인천 시작점인 부평이고 신포시장은 인천의 끝부분이라 좀처럼 가 볼기회가 없었네요

신포시장 아니 모든 시장에는 먹거리가 다양하지요

신포시장 역시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시장인데요  

길거리 음식의 총집합 이라 해도 무방 한 듯 합니다 .

원래 신포시장은 닭강정이 유명하다고 알고 있는데 약을 먹는 관계로 닭을 못 먹기에

아쉽게도 닭강정은 포기했습니다.

포기한 닭강정 대신 제 배를 채워준 것은 바로 만두~~

사실 여기는 만두보다는 공갈빵이 유명한 곳인데

공갈빵이 시간이 좀 걸리다고 하더라구요

공갈빵집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에이드 집인데..

용기가 전구 모양 이더라구요

전구 모양의 컵?이 특이하기는 했으나 탄산을 안 좋아하는 이유로 패스~~했습니다.

에이드 대신 선택한 것은 바로 아이스크림 입니다.

요 아이스크림은 그냥 평범합니다 .

신포시장에서 가장 맛나게 먹은 득템 먹거리는 바로 요 강정 입니다.

신포총각강정이라는 집인데요

강정이 정말 쫀득 쫀득 하더라구요

알고보니 TV에도 나오고 대통령도 반한 강정이라고 하는데

ㅎㅎㅎ

암튼 제가 먹어본 강정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

신포 재래시장~~

요즘 재래시장 경기가 아주 엉망이라 하는데

신포시장은 유명한 시장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

아쉽게도 닭강정은 못 먹었지만 다음에는 꼭 먹어보고 싶네요

처음해보는 시장 폿팅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