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집들이 음식으로 끈기덮밥 만들기 본문

먹부림/집에서 만들기

집들이 음식으로 끈기덮밥 만들기

홍부반장 2016. 6. 8. 15:12

 

오늘은 얼마전 집들이를 할때 선보였던 끈기덮밥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사실 음식만드는 포스팅은 처음 해보는데요 정말 힘드네요

요리 레시피를 완벽하게 외우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해가면서 하기 때문에 찾으랴..찍으랴..만들랴..

평상시 요리하는 것보다 2배는 더 힘든 듯 합니다.

끈기덮밥은 오늘 뭐 먹지 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 되었다고 하는데요

저는 형수님이 만들어준 음식으로 먹고서 제 입맛에 맞길래 집들이때 음식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

일단 끈기덮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1인분기준 목살 두덩이,양파1개,쪽파,처양고추2개,후추,토마토소스

그리고 기호에 맞는 다른 야채나 버섯 등 입니다.

끈기덮밥 만드는 방법은 먼저 양파를 볶기 시작합니다 .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목살을 같이 익혀 줍니다.

(근데 양파와 목살을 처음부터 같이 볶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심지어 소스와 야채까지 다 넣고 끓이는 레시피도 있더라구요)

양파와 목살 위에 토마토 소스 반통을 뿌리구요

청양고추와 쪽파 그리고 기타 기호에 맞는 야채, 버섯등을 넣고 다시 끓여 줍니다.

그리고 뚜껑 닫고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정말 끈기 있게 끓여 줍니다.

끈기 덮밥 완성~~

다른 음식들도 많은 관계로 3인분 정도 만들었네요 ㅎ

끈기덮밥과 고추잡채 그리고 샐러드와 오리고기로 집들이 미션 클리어~~

다음에는 문제의 고추잡채 레시피 폿팅할께요 ^^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