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제고와 박정환 기사의 대결을 앞두고 진행을 맡은 바둑캐스터 이소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소용 캐스터'는 올해 나이 28세로 2011년 부터 바둑 캐스터를 해오고 있는 6년차 바둑전문 캐스터입니다. 명지대 바둑학과를 졸업한 그녀는 아마 6단의 바둑실력의 아마 최강자입니다. 그녀는 원래 한구기원 연습생으로 입단을 준비했지만 입문에는 실패하고 2010년 한국기원 바둑TV공채로 입사하여 캐스터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이소용은 이미 바둑계에서는 팬들이 많은 인기캐스터인데요. 특히 2015년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에서 BJ 프로연우라는 별명으로 활동하는 프로 초단 조연우와 함께 진행한 ‘19금 복기’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바둑 캐스터 이소용이 대중에게 알려지게 된 계기는 바로 알파고와의 대국 때문입니다.
전국민이 지켜보았던 대국이었습니다. 당시 이소용 뿐만 아니라 김효정, 최유진, 김여원, 정다원 등 출연했던 바둑 캐스터들이 미모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소용은 이세돌과 알파고의 5국 생중계에서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나왔고 이를 본 시청자들은 “미모와 실력을 모두 겸비했다” “앞으로 바둑TV를 자주 시청하겠다”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미녀는 바둑기사를 좋아해
이쯤되면 이소용과 결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라는 질문이 나오지요. 아쉽게도 불가 합니다. 그녀는 이미 결혼을 했습니다. 그녀는 작년인 2016년6월 프로기사 원성진9단과 웨딩마치를 올렸습니다. 흠..미녀는 바둑기사를 좋아하나봅니다.
특히 9단은 되어야 하나 봅니다. 참고로 또 다른 미녀 바둑캐스터인 김여원 역시 2011년 '박정상 9단'과 결혼을 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