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토밥즈 전주 콩나물해장국, 병어찜, 연탄불고기 - 태평동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이도생선가, 진미집, 토요일은밥이좋아 본문

TV속 그집

토밥즈 전주 콩나물해장국, 병어찜, 연탄불고기 - 태평동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이도생선가, 진미집, 토요일은밥이좋아

홍부반장 2022. 12. 20. 09:49

토밥즈 전주 콩나물해장국, 병어찜, 연탄불고기 - 태평동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이도생선가, 진미집, 토요일은밥이좋아

 

 

이번 포스팅은 토요일은밥이좋아 전북 전주 편에 소개된 콩나물해장국 식당, 병어찜을 파는 식당, 연탄불고기 파는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먹는 것에 진심'인 스타들이 모여 숨겨진 로컬 맛집을 찾아 떠나는 '리얼 로드 먹방 버라이어티', 토요일은밥이좋아

 

 

이번 주 토밥즈 맛기행 로컬은 지난주에 이어 전북 전주 입니다. 2탄에서는 전주 현지인들만 안다는 콩나물국밥, 병어찜, 연탄구이 식당이 소개 됩니다.

 

 

전주 맛집을 직접 섭외하라! 이머전시 특명이 내려진 토밥즈의 운명은

토요일은밥이좋아 태평동 현지인 콩나물국밥집은 어디?

■ 상호: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주소: 전주시 완산구 공북로 83

 영업시간: 6시30분-23시, 매주 일요일 휴무

 메뉴&가격

- 콩나물국밥 7,000원
- 오징어(한마리) 5,000원
- 공기밥 1,000원

 

 

토요일은밥이좋아 전주 편에 소개된 콩나물국밥집은 태평동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입니다.

 

 

콩나물국밥의 본고장 답게 전주에는 수 많은 콩나물국밥집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식당도 많습니다.

 

 

토밥즈 태평동 오거리콩나물해장국은 미식랭 전주 추천 식당으로 전주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찐 로컬맛집 입니다.

토밥즈 전주 병어찜 식당은 어디?

■ 상호: 이도생선가

■ 주소: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334

■ 영업시간: 11시30분-21시

■ 전화: 063-223-2076

■ 메뉴&가격

- 병어찜 25,000원
- 갈치정식 30,000원
- 굴비정식 20,000원
- 덕자정식(덕자찜,구이,계절음식) 50,000원

 

 

토요일은밥이좋아 전주 편에 소개된 병어찜을 파는 식당은 중화산동 이도생선가 입니다.

 

 

토밥즈 전주 이도생선가 역시 아는사람만 아는 식당이지만 전주 최고로 평가되기도 하는 숨은 병어찜 맛집 입니다.

 

생선찜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멀리서라도 찾아가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토요일과 일요일이 비 정기적인 휴무이기 때문에 주말 방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전주 연탄불고기 식당

■ 상호: 진미집 본점

 주소: 전주시 완산구 노송여울2길 106

 영업시간: 17시-1시

 전화: 063-254-0460

 

 

토요일은밥이좋아 전주 편에 소개된 연탄불고기를 파는 실내포장마차는 진미집 본점 입니다.

 

 

토밥즈 전주 진미집은 1976년에 문을 연 식당으로 연탄불고기와 김밥이 유명합니다. 참고로 방송에 여러번 소개가 된 적이 있기 때문에 사실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은 아닙니다.

 

 

연탄구이 돼지고기와 김밥, 가락국수 등 소박하고 저렴한 메뉴들이 주를 이루며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들다는게 단점 입니다.

TV에 소개된 전주 맛집은?

 

놀토 전주남부시장 전주비빔밥고로케, 매운소갈비찜!! 교동고로케,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이번 포스팅은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전주남부시장 편에 소개된 전주비빔밥고로케를 파는 베이커리빵집과 매운소갈비찜을 파는 식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스팅에 앞서 개인의 정

hsj8404.tistory.com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