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성동구 금남시장 보쌈, 갑오징어흑돼지불고기 - 옥수동 부부요리단, 김경자 원조 손칼국수 보쌈
이번 포스팅은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성동구 편에 소개된 금남시장 보쌈 식당과 옥수동 갑오징어흑돼지불고기를 파는 식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동네한바퀴
이번 주 동네아들 이만기가 찾아간 동네난 서울 성동구 입니다.
한양 도성의 동쪽에 있어 이름 붙은 성동구, ‘한강의 기적’이라 불린 서울의 역사와 함께 변화를 거듭 이색적이고 트렌디한 명소로 탈바꿈한 성동구에서 시작하는 동네한바퀴 196번째 여정
금남시장 억척 엄마의 보쌈 한 상
■ 상호: 김경자원조 손칼국수 보쌈
■ 주소: 서울 성동구 금호산2길 20-1
■ 영업시간: 11시 -
■ 전화: 02-2233-7001
■ 메뉴&가격
- 보쌈(대) 50,000원
- 보쌈(중) 40,000원
- 손칼국수 5,000원
- 칼제비 5,000원
동네아들 이만기가 찾아간 동네한바퀴 성동구 금남시장에 위치한 억척엄마의 보쌈집은 김경자 원조 손칼국수 보쌈 입니다.
동네한바퀴 금남시장 ‘원조 손 칼국수’는 일명 신데렐라 칼국수 집으로 불리우는 대박집, 8시가 되면 재료가 다 떨어져서 장사를 못하기 때문에 얻은 별칭이라고 합니다.
칼국수 뿐만 아니라 매일 담그는 김치와 함께 먹는 보쌈도 일품 입니다.
전날 아삭한 배추를 소금에 재워놓고 굴, 잣 등 신선한 재료로 맛을 낸 양념에 버무리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보쌈김치가 만들어 집니다.
셰프 부부의 불꽃 승부, 갑오징어흑돼지불고기
■ 상호: 부부요리단1탄 제주흑돼지갑오징어
■ 주소: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40길 25-1
■ 영업시간: 11시
■ 전화: 02-2295-5886
■ 메뉴&가격
- 진황제찜 99,000원
- 오삼불(4인) 73,000원
- 삼겹찜 중 41,000원
동네아들 이만기가 찾아간 옥수동 부부 셰프가 운영하는 갑오징어흑돼지불고기를 파는 식당은 부부요리단 입니다.
동네한바퀴 옥수동 부부요리단은 옥수동 찐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으로 특급호텔 셰프출신이었던 전상진·김수정 부부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갑오징어&흑돼지불고기’는 제주도에서 항공 직송으로 공수한 흑돼지를 사용, 맛깔나고 윤기 있게 양념된 불고기가 보기에는 매콤해 보이지만 양념이 가진 감칠맛과 기분 좋은 고춧가루 양념의 풍미가 알싸하게 퍼집니다.
흑돼지의 쫀득하고 탐스러운 식감을 살린 ‘제주흑돼지 황제삼겹찜’ 역시 단골 주당의 최애 메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