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나만의 힐링하우스-농가주택개조와 필름인테리어 편에 소개된 업체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 극한직업
이번 주 극한직업 주제는 "나만의 힐링 하우스-농가 주택 개조와 필름 인테리어" 입니다.
낡은 집에 새 생명을, 농가 주택 개조
바쁜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한적한 농촌에서의 일상을 꿈꿔본 적이 있을 것 입니다.
도시를 떠나 전원생활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주거를 위한 공간
기존 시골집의 향수는 그대로 살리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로 불편한 점을 고치는 극한직업 농가주택 개조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극한직업 농가주택 개축 장법은 집의 나무 뼈대만 남기고 허무는 것으로 시작, 개조 건축에 들어가면 기초작업부터 단열시공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특히 시골집 외벽은 냉기가 들어오기 쉬워 단열시공에는 단열재 등의 보강이 이뤄지며 문턱은 낮추는 등 편의성을 높이고, 천장 위 숨어 있던 서까래는 드러내는 등 살아있는 구조는 그대로 남겨두어 한옥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농가주택개조 편에 소개된 업체 중 지붕개조를 담당한 업체는 태백에 위치한 영동건설지붕공사 입니다.
■ 상호: (주)영동건설
■ 주소: 강원도 태백시 외솔 배기길 139
■ 홈페이지: http://www.ydhousing.net/
극한직업 영동건설은 1991년 창사 이래 오로지 지붕공사만을 진행하고 잇는 32년 전통의 향토기업으로 지붕자재와 다양한 시공법 등 오랜 경험과 실무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익숙한 공간의 색다른 변신, 인테리어 필름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인테리어를 통해 집을 꾸미고자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극한직업 인테리어필름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짧은 시간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 입니다.
비닐 재질의 일반 시트지와 극한직업 인테리어필름은 내구성과 접착력이 우수하고 가구를 재배치하거나 바꿀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집 같은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낡고 칙칙한 우드 패턴의 주방을 깔끔한 순백으로, 밋밋한 가구를 개성 있는 패턴으로. 단 몇 장만으로 집안 곳곳에 새로운 색을 입힐 수 있는 필름인테리어시공
극한직업 인테리어필름 시공업체에 대한 정보는 방송 후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