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전남 무안 편에 소개된 21첩 백반집과 황토골 양파빵을 파는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번 주 배우 김영철이 방문한 동네는 바로 전라남도 무안 입니다.
동쪽으로는 호남의 젖줄인 영산강가의 비옥한 들녘, 서쪽으로는 서해 바다의 드넓은 갯벌을 가진 풍요로운 땅, 전남 무안에서 시작하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28번째 여정
전라도 인심을 맛보다! 장터를 지키는 노부부의 21첩 백반
■ 상호: 일로장터백반
■ 전화: 061-282-8074
■ 주소: 전남 무안군 일로읍 시장길 17-12
■ 지번: 월암리 113-16
■ 백반가격: 7,0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무안 편에 소개된 7천원 21첩 백반집은 일로장터백반 입니다.
동네한바퀴 무안 일로장터백반은 70대 노부부가 25년째 일로장터에서 운영하는 백반집 입니다.
동네한바퀴 무안 일로장터백반집에서는 전라도 사람들이 즐겨 먹는 풀치 무침을 비롯해 황석어젓갈, 감태무침 등 날마다 달라지는 스무 가지 남짓의 밑반찬과 얼큰한 조기찌개와 고등어조림까지. 단돈 7000원에 정겨운 전라도 인심을 맛볼 수 있는 장터 백반집 입니다.
황토골에서 자란 양파를 통째로 담은 건강 간식, 양파빵
■ 상호: 양파빵제작소
■ 주소: 무안군 해제면 용학리(토치삼거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무안 편에 소개된 양파빵을 파는 곳은 토치삼거리에 위치한 양파빵제작소 입니다.
무안의 대표 특산물인 양파로 즙을 짜 반죽을 하고 양파를 다져 속을 채운 동네한바퀴 무안 양파빵
붕어빵에는 붕어가 없지만 양파빵에는 몸에 좋은 양파가 가득 들어있어(빵 하나에 양파 절반)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며 양파빵 뿐만 아니라 계란과 감자, 옥수수, 양파에다 치즈 등을 가득 넣은 이른바 고로케도 인기 메뉴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