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나혼자산다 '경수진 레이캠핑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신 남녀와 1인 가정이 늘어나는 세태를 반영해 혼자 사는 유명인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 형태로 담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이번 주에는 배우 경수진씨는 한강에서 감성충전!! 겨울맞이 차박캠핑을 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 입니다.
예고편 속 경수진씨는 자신의 레이차량을 순식간에 캠핑카로 개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과연 경수진 캠핑카의 정체는?
레이? 레이로디?
먼저 경수진씨의 차는 일반 레이차량 입니다.
참고로 경수진씨는 레이를 사랑하는 연예인으로 잘 알려졌으며 때문에 레이 동호회에서 경수진씨는 '여신' 그 자체 입니다.
즉 경수진씨는 일반 레이를 차박용 캠핑카로 만들기 위해 몇 가지 개조를 한 것 입니다.
바로 풀플랫 시트, 쉽게 말해 시트 평탄화 작업으로 평상시에는 운전석 모드로 활용하다가 캠핑 및 차박시에는 평탄화 모드로 손쉽게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시트 평탄화를 통해 실내 102cm 높이가 확보되며 따라서 추운 날씨나 악천후에도 실내 좌식 생활이 가능해 집니다.
또 외부 생활에 필요한 의자, 테이블, 타프등 번거로운 짐을 줄일 수 있다는 점과 셋팅 및 철수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평탄화를 위해서는 구조변경신청을 꼭 해야지만 차후 문제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경수진씨 핸들교체, 조수석리클라이닝, 트렁크스위치 등등 몇 가지 개조를 더 진행 한 듯 하네요. (참고로 경수진씨가 레이를 개조한 업체는 MNS 일산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레이가 입문용 캠핑카로 크게 인기가 생기며 레이의 캠핑카 버젼인 '레이 로디'가 출시 되었는데요.
레이 로디는 겁모습은 일반레이와 동일하나 지붕에 루프박스 및 어닝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악세서리 장착이 가능한 모델로 가격은 1780만~2420만원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