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극한직업 수조조경!! 테라리움, 벽걸이 수조 가격은 본문

TV속 그집

극한직업 수조조경!! 테라리움, 벽걸이 수조 가격은

홍부반장 2020. 8. 25. 16:58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수조조경"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 "극한직업"



이번 주에는 바닷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그림 같은 수조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바다의 축소판, 수조 조경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습니다.



푸른 바닷속 멋진 자연환경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고 취향대로 다양한 종류의 수초와 물고기를 키우는 재미가 있는 극한직업 수조조경!


물속을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물멍의 유행과 함께 수조 조경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사람의 손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고 정교한 수조 속 작은 생태계 물고기가 살아가는 바닷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그림 같은 수조를 만드는 사람들



수조 조경의 인기가 늘어나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수조가 제작되고 있으며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각자의 취향을 반영한 개성 있는 수조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작은 정원이라고도 불리는 테라리움은 작은 유리 용기 안에 물과 산소의 순환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식물이 자생하는데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로 새롭게 나타난 수조의 형태로 크기가 작고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선물용으로 많이 제작 됩니다.


※ 테라리움은 라틴어 ‘terra(땅)’와 ‘arium(공간)’의 합성어로, 유리 용기 안에 식물과 흙으로 꾸린 작은 생태계를 의미합니다. 물과 산소의 순환이 용기 안에서 이루어져 식물이 자생하므로 자주 들여다보거나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공간에 제약 없이 설치할 수 있는 벽걸이 수족관도 인기!!



‘액자 속 바다’라고 불리는 벽걸이 수조는 방과 방 사이 벽 또는 아파트나 사무실의 복도 같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벽걸이수조가격은 일반적으로 100만원에서 비싼제품은 600만원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 극한직업 수조조경 편에 소개된 업체정보는 방송 다음날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