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편에 소개된 박찬일 셰프의 숨은맛집과 통영식 굴국밥을 파는 식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백반기행"
이번 주에는 배우 도지원과 함께 '뼈대 있는 밥상' 서촌의 숨은 맛집을 공개합니다.
추사 김정희, 시인 이상 등 시대를 빛낸 문학가들이 문화 예술을 꽃피운 곳이며 그 역사를 함께 해온 밥상이 보물처럼 숨겨져 있는 서촌
도지원과 허영만 두 식객이 찾아간 박찬일 셰프의 서촌 숨은맛집은 어디?
■ 상호: 경동맛집
■ 전화: 02-720-7813
■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7
■ 지번: 내자동 2-4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편에 소개된 박찬일 셰프의 '숨은 맛집'은 바로 금천교시장 경동맛집 입니다.
백반기행 경동맛집은 전라도 손맛 가득 담은 묵은지볶음, 갓김치, 홍어 무침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정도로 맛깔나는 집 입니다.
허영만과 도지원 두 식객은 경동맛집에서 메뉴판에 없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 요리 한상을 주문 뼈째 씹어 먹는 가오리찜과 쫄깃쫄깃한 꼬막 찜, 계란 옷 입은 꼬막 전에 큰 감동을 받았다는 후문 입니다.
식객 허영만과 도지원이 서촌에서 오리지널 통영식 굴국밥과 고갈비 등 '통영 항구의 맛'을 본 식당은 어디?
통영 토박이 주인장이 엄선한 탱글탱글한 통영 굴을 한 그릇에 담아낸 '오리지널 통영식 굴국밥'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갈비 구이를 파는 식당은 서촌 통영집 인듯 합니다.(확실하지 않아 방송 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