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EBS 극한직업 "전통 인테리어의 현대화 – 한옥과 황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전통방식에 현대기술을 접목한 한옥인테리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과거 한옥하면 전통가옥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이제는 현대식 아파트에 전통의 멋을 더한 황토와 한옥인테리어를 접목한 가구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관상 아름다움은 물론 자연 친화적인 자재를 이용하여 쾌적함까지 더해지는 한옥인테리어
하지만 한옥 인테리어는 천장의 서까래부터 바닥의 툇마루까지 100%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극한직업 이라고 합니다.
천연황토의 경우 약 2톤의 황토를 일일이 삽으로 퍼 체에 걸러주는 작업을 해야 하며 벽은 물론이고 천장에도 황토를 꼼꼼히 발라줘야 하므로 사다리 위에서 장시간 동안 허리를 젖히고 있어야 하는 극한직업의 연속 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한옥 인테리어의 세계! 도심 한가운데에 있는 아파트가 한옥으로 탈바꿈하는 극한직업 현장
이번 방송에 나온 한옥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황토아파트 리모델링 업체 정보는 방송 후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
참고로 과거 극한직업에서 비슷한 주제로 방송이 된 적이 있는데 당시에는 아파트한옥인테리어 편에 아키허브(https://archihub.co.kr/)라는 업체가 소개되었고 황토아파트 리모델링 업체는 토탐건축(http://토담건축.com/)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업체인지는 방송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