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청주육거리시장!! 순대철판구이, 새뱅이찌개(민물새우탕)집 어디 본문

TV속 그집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청주육거리시장!! 순대철판구이, 새뱅이찌개(민물새우탕)집 어디

홍부반장 2019. 8. 29. 14:13

이번 포스팅은 예능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 소개된 청주육거리 종합전통시장 순대 철판구이와 민물새우탕(새뱅이찌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놀라운토요일-도레미 마켓"에서 식당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포스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간혹, 아주 간혹 틀릴 수도 있습니다.

 

 

전국 시장 속 핫한 음식을 걸고 노래 가사 받아쓰기 게임을 하는 세대 초월 음악 예능 "놀라운토요일-도레미 마켓"

 

 

 

이번 주 '도레미마켓' 에서는 푸드러버들이 애정하는 시장 중 하나인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이 소개가 됩니다.

 

 

청주육거리종합시장은 전국 5대 시장 중 하나로 일반 재래시장에 비해 주차시설이 잘되어 있어 많은 청주시민들이 애정하는 곳 입니다.

 

 

 

그럼 본격적은 야채&고추에 순대에 치즈가루까지 항상 옳은 조함으로 똘똘 뭉친 순대퓨전요리 야순고순 철판구이집은 어디?

 

 

■ 상호: 육거리 고향순대
■ 전화: 043-222-2229

■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272번길 4
■ 지번: 석교동 125-147

■메뉴&가격

- 순대국밥 6,000원

- 얼큰순대국밥 8,000원

- 야채순대 8,000원

- 고추순대 8,000원

- 순대철판구이 18,000원(2인분)
 

 

놀라운토요일 '청주육거리시장'편에 소개된 순대철판구이집은 아마 육거리고향순대집으로 추측이 됩니다.

 

 

청주 육거리 고향순대는 시장 안 먹거리골목이 아닌 제2주차장 옆에 위치한 곳으로 직접 만든 큼지막한 순대를 파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신세대 취향에 맞게 퓨전순대요리를 선보였는데 그것이 바로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소개된 순대철판구이 입니다.

 

순대를 철판에 구워서 치즈가루를 솔솔 뿌려 부추무침과 함께 나옵니다.

 

 

 

너 같은 민물 새우는 처음이야 첫술에 반할 만한 민물 새우탕의 깊은 참맛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 청주 새뱅이찌개(민물새우탕)집은 어디?

 

흔히 '민물새우찌개'라고도 불리우는 새뱅이찌개는 청주의 향토음식 중 하나로 청주에 많은 식당에서 새뱅이찌게를 판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놀라운토요일에 소개 된 새뱅이찌개집은 확실하지 않은데요. 일단 육거리시장 안에 두군데가 있습니다.

 

 

하나는 향천식당이고 다른 하나는 청주뚝배기인데 아마 둘 중 한 곳 같습니다. 참고로 향천식당은 이연복 쉐프가 다녀간 적이 있고 청주뚝배기는 방송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