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닭을 키워 연매출 20억을 달성, 서민갑부로 선정된 에코팜 석지훈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갑부 지훈씨가 운영하는 에코팜은 애완용닭을 사육하는 농장으로 일반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관상 닭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상용닭 갑부 석지훈씨는 국내 최초로 "애완용 닭 전문 커뮤니티 카페"를 개설해 부화용 종란 및 병아리 부화용품, 사료등을 판매하는 등 활발히 운영, 현재는 연 매출 20억을 올리며 서민갑부로 등극하였습니다.
상호: 에코팜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원덕로 199 에코팜
전화: 043-537-1507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eco
쇼핑몰: https://eco89.com
그런데 닭이 애완용으로 적합할까요?
전문가들은 닭이 강아지 만큼 똑똑하다고 합니다. 혼자서 집을 찾아오기도 하고 무리를 지어 생활하기도 하며 울음소리에 메시지를 닮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닭을 키운 이들은 '닭대가리'라는 표현을 하주 싫어한다고 하네요
애완용으로서 닭의 가장 큰 강점은 친근감과 알을 낳는 등 자녀 교육용으로도 좋아 최근 닭을 키우는 인구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애완용 닭은 200여종이 넘으며 계획적인 교배를 통해 작은 크기, 강건함 등 애완용으로 적합한 특징을 갖게 된 '반탐'의 인기가 가장 높고, 털이 길고 화려한 '블랙수마트라'도 많이 키운다고 하네요
참고로 에코팜 관상용닭 분양가격은 프리머드록 반탐의 경우 암수한쌍이 14만원이며 블랙수마트라는 암수한쌍 12만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