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신안!! 아나고주물럭, 아나고매운탕, 짱뚱어탕, 낙지볶음 본문

TV속 그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신안!! 아나고주물럭, 아나고매운탕, 짱뚱어탕, 낙지볶음

홍부반장 2019. 8. 8. 09:39

이번 포스팅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신안'편에 소개된 백반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프로그램 '백반기행', 이번 주 안문숙과 동행한 곳은 바로 전남 신안 입니다.

 

 

전라남도 신안은 홍도, 비금도, 안좌도, 임자도, 증도, 자은도 등 유인도 72개 무인도 932개의 섬을 가지고 있어서 '1004의 섬'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천일염, 홍어, 시금치, 함초 등 다양한 특산물을 가지고 있는 맛의 고장 신안, 이곳에서 안문숙과 허영만 두 식객이 찾아간 백반집은 어디? 

 

 

 

이번 주 예고편은 사실 찾기가 어려워 정확하지 않은데 증도 안성식당과 임자도 풍년식당으로 예상이 됩니다.

 

 

먼저 임자도 풍년식당은 아나고 주물럭과 아나고매운탕, 장어탕을 파는 작고 조금은 허름한 동네 식당 입니다.

 

 

 

주소: 신안군 지도읍 읍내리 167

전화: 061-275-0222

 

증도 안성식당은 '신안'편에 소개 될지 확실하지 않지만 과거 허영만 선생이 극찬을 하였던 집으로 이미 신안군 일대에서 짱뚱어탕과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집 입니다.

 

 

주소: 전남 신안군 증도면 증도중앙길 43

전화: 061-271-7998

영업시간: 8시30분~21시

 

예고편을 보고 찾아 포스팅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