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스쿨푸드!! 분식의 진화 인듯 합니다. 본문

엥나가 먹은집/부천집

스쿨푸드!! 분식의 진화 인듯 합니다.

홍부반장 2016. 3. 17. 16:06

 오늘은 스쿨푸드라는 곳을 소개해 볼께요 ㅎㅎ

스쿨푸드!! 이름만 들으면 학교 음식 이라는 뜻이네요

학교에서 파는 음식일 수도 있고 또 학생들이 먹는 음식일 수도 있는

어찌 되었건 스테이크나 피자 이런것보다는 분식에 가까운 음식일 듯 하네요

제가 학생일때로 돌아가 볼께요

학교에서 군것질을 하는 곳은 매점과 식당 뿐 이었습니다.

매점에서는 주로 빵과 우유나 음료 그리고 버거 같은 것을 팔았구요

학교식당에서는 라면과 떡볶이가 팔았던 것으로 기억이 되네요

 그럼 학교 밖에서는?

학교 안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주로 분식집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김밥과 튀김, 떡볶이, 순대 이런 것들이 대부분 이었네요

 

근데 스쿨푸드에서 파는 것은

일단 메뉴이름은 익숙하네요

김밥, 라면 등등..

하지만 비쥬얼은 완전 다르네요..

참고로 위사진은 김밥입니다.

보시다시피 밥도 여러 종류를 사용했구요

 요렇게 데코도 되어 있네요 ㅎㅎ

그냥 데코가 아니라 소스네요 ㅎㅎ

그리고 볶음밥 입니다.

흠..김천에서 먹던 볶음밥하고는 내용물 부터 다르네요

 볶음밥은 산뜻함이 느껴질 정도 였습니다.

재료도 신선하고 식감도 좋았네요 ㅎㅎ

단지 밥이 조금 부족하다 느껴진다는...

스쿨푸드!! 아직 그렇게 체인점이 많은 것 같지는 않지만

분식음식의 진화인듯 합니다.

맛도 비쥬얼도 그리고 중요한 가격도 ㅎㅎ

생각보다 가격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 .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