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치통이 심할때 통증을 완화시키는 민간요법은? 본문

좋은정보와 글

치통이 심할때 통증을 완화시키는 민간요법은?

홍부반장 2023. 11. 1. 15:21

치과가 문을 닫은 늦은 시간 또는 주말에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치통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진통제를 먹어도 통증이 가라 앉지 않아 밤새 잠을 한 숨도 이루지 못한 기억이 있습니다.

 

과연 치통이 심할때 치과를 가는 방법 외에는 없는 것일까요?

 

치통이-심할때

이번 포스팅은 치통이 심할때 집에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통이 심할때

먼저 치통 이란 치아나 잇몸에 통증이 발생하는 모든 증상을 말 하는 것으로 치통이 생기는 원인은 충치, 치주염, 치아균열, 잇몸 염증 등 매우 다양 합니다.

치통이 심할때 먹는 진통제

치통이-심할때-진통제치통이-심할때-진통제

치통이 너무 심할때 가장 먼저 해볼만한 방법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 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치통에 좋은 진통제는 매우 다양하지만 각각의 성분과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진통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

치통에 좋은 진통제 첫번째는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치통 외에도 해열과 진통, 생리통, 근육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이부프로펜 계열

치통에 좋은 진통제는 두번째는 이부프로펜입니다.(탁센이브, 펜잘레이디, 게보린소프트, 이지엔6이브, 그날엔큐)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중 하나로, 해열과 진통, 소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치통 외에도 두통, 치아 통증, 근육 및 관절 통증, 생리통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부프로펜은 타이레놀과 달리 소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잇몸 염증이 있는 경우에 복용하면 좋습니다.

 

3. 덱시부프로펜 계열

치통에 좋은 진통제 세번째는 덱시부프로펜 계열 입니다.(탁센 덱시 , 그날엔 덱스, 이지엔6프로, 덱시부펜)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의 성분 중에서 염증을 완화시키는 성분만을 추출한 것으로 덱시부프로펜은 두통, 치아 통증, 근육 및 관절 통증, 생리통 등의 다양한 통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나프록센 계열

나프록센 역시 치통에 좋은 진통제 입니다.(이지엔6스트롱, 탁센, 낙센)

 

나프록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중에서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관절염, 급성 관절염, 근육통, 허리 통증, 두통 등 다양한 통증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치통에 좋은 진통제는 종류가 다양하며 각각의 성분과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진통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통이 심할때 민간요법

치통이 심할때 치과에 가지도 못하고 또 진통제를 먹을수도 없는 상황이라면 다음과 같은 민간요법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

1. 치통에 좋은 혈자리

치통이 심할때 혈자리를 지압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

치통에 효과가 있는 혈자리는 삼간혈, 합곡혈, 치통점 등이 있는데 특히 치통점은 손바닥에서 셋째 손가락과 넷째 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혈자리로 이 곳을 지압해 주면 통증을 완화되는 것은 물론 잇몸이 부은 것을 가라앉히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

2. 얼음 팩

얼음 팩을 치통 부위에 올려두면 통증 부위를 냉각시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금 물 가글

소금물에는 살균 효과가 있어 염증을 줄이고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소금을 섞어 가글을 하면 몸염증과 관련된 치아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치통이-심할때-민간요법

4. 녹차 티백

녹차에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통이 심할때 녹차 티백을 따뜻하게 해서 치통이 있는 부위에 올려두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알로에

알로에는 진정 효과가 있어 치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 잎을 잘라 치통이 있는 부위에 올려두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셀프치석제거 방법!! 집에서도 치석제거 가능한 4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셀프치석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치석이란 치아 표면에 부착되는 석회성 침착물을 뜻 하는 것으로 치석이 생기는 이유는 음식물 섭취 후 남은 찌거기들이

hsj8404.tistory.com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