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김종국 조카!! 더유닛 소야,모델 우승희 본문

내맘대로스타

김종국 조카!! 더유닛 소야,모델 우승희

홍부반장 2018. 2. 24. 14:35

이번 포스팅은 김종국 조카 김소야, 우승희에 대하여 입니다.

먼저 소야!! 본명 김소야, 1990년 4월 2일생으로 혼성 그룹인 소야앤썬의 멤버출신 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소야앤썬이라는 그룹이나 자신의 이름보다 가수 김종국의 조카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엄밀히 말해 친조카는 아니며 김종국 사촌누나의 딸로 5촌 당숙관계 입니다.

소야는 2009년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의 OST를 부르며 알려지게 되었고 2010년 김종국은 데귀 15년만에 처음으로 피쳐링을 하였는데 그 곡이 바로 조카 소야의 솔로 데뷔곡인 '매일매일 사랑해' 였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하며 마이티마우스의 피처링을 참여하며 마이티걸로 활동하는 등 하였지만 생각보다 두곽을 나타내지 못하였습니다.

 

그 후 몇년동안 소속사를 옮기며 한 때는 삼촌 김종국과 같은 회사 소속이기도 했으나 별다른 활동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말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 비록 아쉽게 탈락을 했으나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며 다시 주목을 받았고 올해 1월 자신의 첫 솔로앨범 'SOYA Color Project Vol.1 SHOW'를 발표하며 가수로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종국 조카 두번째는 우승희 입니다.

우승희는 21988년생으로 2011년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까지 올라간 모델 출신으로 소야가 피처링했던 마이티 마우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마이티 마우스 노래를 김종국 일가가 살렸다라는 후문이 ㅎㅎ)

김종국 조카인 소야와 우승희는 상당히 친하게 지내는 듯 가끔 삼촌찬스(김종국 카드)로 술도 마시고 밥도 먹고 하는 듯 합니다.ㅎㅎ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