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북구!! 동소문동 돼지불고기(명월), 성북동 칼국수(국시집) 본문

TV속 그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북구!! 동소문동 돼지불고기(명월), 성북동 칼국수(국시집)

홍부반장 2019. 12. 3. 18:10

이번 포스팅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서울 성북구'편에 소개된 동소문동 돼지불고기집과 성북동 칼국수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프로 "백반기행"
 

 

이번주에는 배우 신현준과 함께 서울 성북구의 맛을 찾아 떠났습니다.

 

 

 

신현준과 허영만 두 식객이 맞이한 동소문동 돼지불고기집은?

 

■ 상호: 명월(구 해뜨는집)
■ 주소: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동1가 62

■ 전화:  02-764-6354
※ 1인당 1인분만 판매, 주 4일만 영업(수요일~토요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성북구 돼지불고기집은 바로 동소문동 명월(구 해뜨는집) 입니다.

 

 

명월은 유명하면서도 방송에 좀 처럼 출연하지 않는 식당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배용준도 예약해서 온다는 한정판 돼지고기집, 3대가 덕을 쌓아야 먹을수 있다는 돼지 불고기 전문점으로 소문나며 서울에서 가기 힘든 식당 1~2위를 다투는 곳 입니다.

 

 

백반기행 명월은 50년 된 무쇠판을 얹어서 구워 먹는 독특한 양념 돼지고기 구이집인데 이때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66일간 숙성한 불에 타지 않는 발효돼지고기 입니다.

 

실제로 300도의 연탄불에서 3~40번 구운 고기 빛깔을 보면 누룽지 처럼 노릇노릇하고 양념이 탄곳이 없습니다.

 

 

 

허영만과 신현준 두 식객이 맞이한 성북동 칼국수집은 어디?

 

■ 상호: 국시집

■ 전화: 02-762-1924

■ 주소: 서울 성북구 창경궁로43길 9
■ 지번: 성북동1가 9

■ 영업시간: 12시 - 21시, Break time 14:30~17:30, 명절휴무

■ 메뉴&가격

- 국시 10,000원

- 전(소) 17,000원

- 문어(소) 17,000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북구편에 소개된 칼국수집은 바로 성북동 국시집 입니다.

 

백반기행 국시집 역시 1969년에 개업 2대째 장사를 하고 있는 노포의 칼국수집으로 안동국시를 좋아했던 김영삼 전 대통령의 단골 칼국수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 미래유산에 등록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백반기행 국시집의 국시(칼국수)는 기본적인 사골국 베이스에 가느다란 면발과 고명으론 호박과 소고기 고명이 다지만 조미료를 쓰지않아 심심하고 담백한 맛때문에 사람들의 발걸음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국시집 메뉴는 수육/전/문어/국시 딱 네가지로 문어숙회와 전은 소주안주로 제격입니다.

 

부추에 쌓아먹는 수육 역시 백반기행 국시집의 인기메뉴 중 하나로 고향의 맛, 추억을 자극하는 향수 때문에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집 입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