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가마쿠라 잔멸치덮밥!! 바닷마을 다이어리 우미네코식당(문좌식당), 토크노마드 본문

엥나가 먹은집/맛집

가마쿠라 잔멸치덮밥!! 바닷마을 다이어리 우미네코식당(문좌식당), 토크노마드

홍부반장 2018. 10. 26. 10:39

이번 포스팅은 예능 '토크노마드'에 소개된 일본 가마쿠라의 시라스동(잔멸치덮밥)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마쿠라는 일본 가나가와현 미우라반도에 있는 도시입니다.

 

도쿄에서 불과 50㎞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이지만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있는 도시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와 90년대를 풍미했던 만화 '슬램덩크'의 배경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인 관광객들은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 또는 '슬램덩크' 덕후들의 성지순례차 가는 곳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김구라가 류현경의 밥 그릇까지 넘보며 심탐을 부리게 한 잔멸치덮밥과 잔멸치토스트, 피자를 파는 우미네코식당의 실제모델은?

 

 

바로 에노시마섬에 있는 문좌식당(분자쇼쿠도) 입니다.

 

참고로 잔멸치는 가마쿠라의 특산물로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에서 네 자매가 식사하는 장면에서 "시라스동(잔멸치 덮밥)은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라는 대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우미네코 식당(분사식당,문좌식당) 가는법은 도쿄 신주쿠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후지사와역까지 간 뒤 다시 에노덴 타고 가마쿠라 역까지 가면 됩니다.

 

보통 에노시마·가마쿠라 프리패스'를 끊으며 1시간30분정도가 소요 됩니다.

 

 

참고로 에노덴을 탈 땐 맨 앞 칸에 타야 좋은 풍경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문좌식당(우미네코)은 가마쿠라역에서 다시 에노덴선을 타고 에노시마역까지 가야 합니다. 참고로 '슬램덩크'의 오프닝에 등장하는 철길 건널목이 바로 에노시마 역 입니다.

 

 

잔멸치덮밥맛은 대개 멸치볶음밥을 예상하며 조금은 짭조름한 맛을 예상하는데 짜거나 하지 않고 쪄서 올린 시라스(잔멸치)가 부드럽게 씹히는 담백한 맛의 음식입니다.

 

하지만 호불호는 분명 있습니다.

그리드형
Comments